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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고용관리시스템: 절차, 보험 안내 및 혜택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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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고용절차

외국인근로자 고용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외국인근로자를 고용하기 위해서는 14일간의 내국인 구인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신문이나 방송을 통해 한 경우 7일로 단축됩니다.

고용허가서 및 특례고용가능확인서 발급

고용허가서와 특례고용가능확인서: 외국인근로자에 대해 고용허가서를 발급받아 고용해야 하며, 동포에 대해서는 특례고용가능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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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교육 및 외국인등록

취업교육과 외국인등록: 외국인근로자는 사업주 부담으로 취업교육을 받아야 하며, 외국인등록은 입국일로부터 90일 이내에 해야 합니다.

보험 종류 가입 여부 적용 방법
산재보험 의무가입 -
건강보험 의무가입 -
고용보험 임의가입 -
국민연금 상호주의 원칙 -
전용보험 사업주/외국인근로자 가입 출국만기보험, 보증보험, 귀국비용보험, 상해보험

결론

외국인근로자의 고용 및 보험 관련 절차는 신중하게 따라야 합니다. 외국인근로자를 고용할 때는 각종 절차 및 보험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이행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질문 1. 외국인 고용을 위한 필수 절차가 무엇인가요?

답변1. 외국인 고용 시에는 외국인 근로자 등록과 비자 및 거주자격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고용주는 외국인을 고용하기 전에 고용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질문 2. 외국인 고용주의 보험가입은 무엇이 필요한가요?

답변2. 외국인 고용주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또한 외국인 근로자의 사고 및 질병에 대비하기 위해 산재보험에도 가입해야 합니다.

질문 3. 외국인 근로자의 고용종료 시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3. 외국인 근로자의 고용종료 시에는 퇴직금 지급과 퇴직보험 처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또한 외국인 근로자의 귀국에 따른 절차 및 보험 관련 사항도 확인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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