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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의 새로운 방문접수 서비스로 손쉬운 소포 발송이 가능해집니다! 저렴한 요금으로 익일 배달 서비스부터 제주 특급배송까지, 다양한 옵션을 확인하세요. 클릭하면 더 많은 혜택이 기다립니다!
우편고객센터
지방청 |
서울청 |
총괄국명 |
우정사업정보센터 |
관내국 |
우편고객센터 |
우편번호 |
7245.0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중로 83 (영등포동7가, 한국우편사업진흥원) |
점심 시간 |
12시부터 13시까지 |
우편고객센터 전화번호 |
📞02-1588-1300로 전화하기 |
우편고객센터 FAQ
질문 1. 방문접수 소포의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방문접수 소포의 요금은 중량과 크기에 따라 다르며, 5kg 이하의 소포는 5,000원, 5kg~10kg은 8,000원, 10kg~20kg은 10,000원, 20kg~30kg은 13,000원입니다. 제주 지역은 요금이 다를 수 있으며, 익일배달과 D+2일 배달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질문 2. 소포의 중량과 크기에 대한 제한은 무엇인가요?
소포의 최대 중량은 30kg 이하이며,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의 합) 최소 35㎝ 이상, 최대 160㎝ 이하입니다. 또한, 한 변의 최대 길이는 100㎝ 이내로 제한됩니다.
질문 3. 소포요금 감액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소포요금 감액은 창구접수(등기소포) 및 방문접수의 경우 동일 발송인 및 접수 정보 연계 시 가능합니다. 접수정보를 사전 입력하고 모바일 등으로 제공하면 개당 500원의 감액이 적용됩니다.
우편고객센터 주소
7245.0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중로 83 (영등포동7가, 한국우편사업진흥원)
02-1588-1300
우편고객센터 후기
5/5
우편고객센터를 방문했는데,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고 배려가 느껴졌습니다. 모든 설명이 자세하고 명확해서 궁금한 점이 전혀 없었습니다. 시설도 매우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4.9/5
우편고객센터 방문접수 서비스가 정말 좋았습니다. 직원들이 매우 친절하고, 요청사항을 귀 기울여 들어주셔서 신뢰가 갔습니다. 필요한 모든 정보에 대해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했어요.
4.8/5
정말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시설도 깔끔하고 직원들이 절대 불친절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주셔서 절차 진행이 매우 수월했습니다.
4.9/5
직원분들이 친절하고 상담이 매우 유익했습니다. 제가 나가야 할 길도 잘 안내해주셔서 덕분에 시간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기분 좋게 서비스 받았습니다.
4.95/5
정확한 안내와 친절한 서비스 덕분에 마음이 편했습니다. 업무 처리가 신속하게 이루어져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에도 꼭 이용할 생각입니다.
4.85/5
우체국 방문은 항상 편안한 경험입니다. 이번에도 직원들이 정중하고 유능하게 대응해 주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하게 이용하겠습니다.
4.92/5
시설이 깨긍하고 직원들이 매우 친절했습니다. 필요한 사안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절차가 쉽고 빠르게 끝났습니다. 우편고객센터 방문 추천합니다!
4.90/5
우체국 서비스는 언제나 믿을 수 있고, 정해진 방법으로 절차가 진행되어 쉽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직원분들이 특히 친절하셨습니다. 추천합니다.
4.96/5
모든 것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친절한 서비스와 함께 시설 상태도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다시 오고 싶습니다.
4.89/5
굉장히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직원들의 친절이 특히 인상 깊었습니다. 다음에도 이용하고 싶습니다!
우편고객센터 방문접수(부가가치세 포함)
우편고객센터의 방문접수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우체국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소포를 접수하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개인 고객뿐만 아니라 기업 고객에게도 유용하며, 바쁜 일정으로 인해 우체국을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됩니다. 방문접수 서비스는 발송인이 직접 소포를 포장하고 준비한 후,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우체국 직원이 방문하여 소포를 접수해주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의 편리함 외에도 각종 혜택을 통해 비용 절감이 가능해 더욱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우체국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함께 이용할 수 있어,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고객은 단순히 소포를 접수하는 것을 넘어, 배송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편고객센터 방문접수 소포 요금 안내
방문접수를 통해 소포를 발송할 경우, 요금은 소포의 중량과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소포의 중량과 크기는 발송지에서의 배송 요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표는 우편고객센터의 방문접수 소포 요금을 안내합니다.
구분 (초과~이하) | 5kg 이하 (80㎝ 이하) | 5kg~10kg (80㎝~100㎝) | 10kg~20kg (100㎝~120㎝) | 20kg~30kg (120㎝~160㎝) |
익일배달 | 5,000원 | 8,000원 | 10,000원 | 13,000원 |
제주 익일배달 (제주→육지) | 7,500원 | 10,500원 | 12,500원 | 15,500원 |
제주 D+2일 배달 (제주⇄육지) | 5,000원 | 8,000원 | 10,000원 | 13,000원 |
위의 요금 안내표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요금을 선택하고, 방문접수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소포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주 지역에서의 배송은 익일배달과 D+2일 배달 옵션이 있어, 고객의 니즈에 맞춰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방문접수 서비스 이용 시, 최소 1개의 소포부터 최대 30kg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 소포의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35㎝ 이상 160㎝ 이하이어야 하며, 한 변의 최대 길이는 10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회원 가입 후 회원 전용 할인 혜택을 통해 추가 요금 감면이 가능합니다.
우편고객센터 창구접수
우편고객센터의 창구접수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우체국 창구를 방문하여 소포를 접수하는 방법입니다. 이 서비스 역시 다양한 크기와 중량의 소포를 안전하게 발송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창구접수의 장점은 고객이 즉시 문의나 요청사항을 해결할 수 있으며, 접수 후 발송 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에 대해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창구접수 시 고객은 인증번호를 발급받아 소포의 이동 경로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게 소포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우편고객센터 등기소포 요금 안내
등기소포는 소포 서비스 중에서도 중요한 서비스로, 보다 안전하게 소포를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래 표는 우편고객센터의 등기소포 요금을 안내합니다.
구분 (초과~이하) | 80㎝ 이하 (3kg 이하) | 80㎝~100㎝ (3kg~5kg) | 80㎝~100㎝ (5kg~7kg) | 100㎝~120㎝ (7kg~10kg) | 100㎝~120㎝ (10kg~15kg) | 100㎝~120㎝ (15kg~20kg) | 100㎝~120㎝ (20kg~25kg) | 120㎝~160㎝ (25kg~30kg) |
익일배달 | 4,000원 | 4,500원 | 5,000원 | 6,000원 | 7,000원 | 8,000원 | 10,000원 | 12,000원 |
제주 익일배달 (제주→육지) | 6,500원 | 7,000원 | 7,500원 | 8,500원 | 9,500원 | 10,500원 | 12,500원 | 14,500원 |
제주 D+2일 배달 (제주⇄육지) | 4,000원 | 4,500원 | 5,000원 | 6,000원 | 7,000원 | 8,000원 | 10,000원 | 12,000원 |
등기소포는 발송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도 안전성과 신뢰를 보장하므로, 고가의 상품이나 소중한 문서를 발송할 경우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소포가 안전하게 전달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편고객센터 일반소포 요금 안내
우편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일반소포 서비스는 보다 간편하게 소포를 발송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일반소포는 신속한 발송을 지원하지만, 등기소포와는 달리 보장되는 배송은 제한적입니다. 아래 표는 일반소포의 요금을 안내합니다.
구분 (초과~이하) | 80㎝ 이하 (3kg 이하) | 80㎝~100㎝ (3kg~5kg) | 80㎝~100㎝ (5kg~7kg) | 100㎝~120㎝ (7kg~10kg) | 100㎝~120㎝ (10kg~15kg) | 100㎝~120㎝ (15kg~20kg) | 100㎝~120㎝ (20kg~25kg) | 120㎝~160㎝ (25kg~30kg) |
D+3일 배달 | 2,700원 | 3,200원 | 3,700원 | 4,700원 | 5,700원 | 6,700원 | 8,700원 | 10,700원 |
일반소포는 등기소포와 비교하여 저렴한 요금으로 발송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긴급하지 않은 일반 물품의 경우 매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소포가 분실될 경우 손해배상이 되지 않으므로, 이를 유의하며 이용해야 합니다.
부가 이용 수수료 (등기소포를 전제로 취급지역에 한함)
소포를 보낼 때 추가 이용 수수료에 대한 내용도 알아두어야 합니다. 착불 소포와 안심 소포 두 가지로 나뉘며, 각각 다른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착불소포는 기본적인 수수료가 있으며, 안심소포는 손해배상 한도액을 초과하는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아래 표를 통해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분 | 착불소포 | 안심소포 |
수수료 (1개당) | 500원 | 1,000원 + 손해배상 한도액 초과 |
안심 소포는 소중한 물품을 보낼 때 더욱 안전한 방법이므로, 가전제품이나 귀중한 품목을 발송할 경우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편고객센터 소포요금 감액
우편고객센터에서는 소포 요금 감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창구접수나 방문접수 시 조건을 만족할 경우 요금 감액이 가능합니다. 이는 다량의 소포를 접수하거나, 동일 발송인 및 접수정보 연계 접수 시 적용됩니다. 소포 요금을 감액 받을 수 있는 조건과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편고객센터 요금감액 요건
- 감액 대상: 창구접수(등기소포)·방문접수 우편요금 (부가취급수수료 제외)
- 조건: 기표지 상 동일 발송인 및 접수정보 연계 접수 시에 한함
- 접수연계란?: 고객이 우체국창구에서 직접 주소나 성명 등을 기재하지 않고, 인터넷 우체국 ‘창구(다량)소포접수’를 통해 사전 입력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전국 모든 우편관서에서 감액접수 대상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다양한 요건을 충족했을 경우 더욱 경제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편고객센터 요금감액 범위
납부방법/할인율 | 3% | 5% | 10% | 15% | 비고 |
창구소포 | 1개~2개 | 3개 이상 | 10개 이상 | 50개 이상 | |
요금즉납 | – | 70개 이상 | 100개 이상 | 130개 이상 | 우체국쇼핑 특산물 20% |
방문접수 | 접수정보 사전연계 시 개당 500원 감액 가능 |
소포 수가 많을 경우 예상되는 요금을 줄일 수 있는 혜택인데, 특히 중소기업이나 개인사업자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총체적으로 감액 혜택이 다양한 조건에 적용되므로,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편고객센터 이용 시 유의사항
우편고객센터 이용 시 고객이 반드시 확인해야 할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이는 소포의 크기 및 중량 규정입니다. 고객은 다음 사항을 반드시 숙지해야 합니다:
- 소포의 중량은 최대 30kg 이하이며, 크기는 최소 35㎝ 이상, 최대 160㎝ 이하입니다. 단, 한 변의 최대 길이는 100㎝ 이내여야 합니다.
- 일반소포는 등기소포와 달리 기록취급이 되지 않으므로 분실 시 손해배상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물품은 등기소포로 발송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중량단계와 크기단계가 상이한 경우 높은 단계를 기준으로 요금을 적용하므로, 사전에 철저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도서지역 등 특정지역의 배달 소요기간은 다른 지역과 다를 수 있으니, 이 또한 유의해야 합니다.
- 제주지역 배송은 제주행은 D+2일 배달, 제주발은 우체국별 접수 마감시간에 따라 익일 배달 또는 D+2일 배달로 구분됩니다.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소포를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발송할 수 있도록 유의하십시오. 이와 같은 유의사항을 숙지하고 활용할 시, 더욱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결론
우편고객센터의 다양한 서비스 중 방문접수는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직접 우체국에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소포를 발송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본 기사를 통해 제공된 정보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므로, 사용자들은 우편고객센터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신 정보를 얻고, 효율적인 서비스 이용 방법을 궁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편고객센터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에 힘쓰겠습니다.